. 상단 타이틀 백그라운드

BI소개

MI(Market Identity)
  • 심볼마크 : 여러 종류의 상품을 의미하는 다양한 생상을 조합하여 넣었으며, 전체적인 모양이 여러 사람이 손을 잡을 듯한 형상으로 상생과 화합을 뜻하는 모양입니다. 심플하고 간결한 모양으로 현대적인 형태이나 전통적인 느낌의 색상을 어우러지게 하여 시장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였습니다.

    로고타입 : 현대적인 서체로 정갈하게 디자인 하여 정보전달에 충실하였습니다. 하단에 그림자를 배치하여 단순하지만은 않게 입체적인 느낌을 주었고 Black 계열에서 약간 흐린 색체로 세련된 감각을 보여줍니다.
  • bi
BI(Brand Identity)
  • 싱싱한 야채들 중심에 먹고있는 대표 캐릭터를 이용하여 신선한 음식을 조달하는 시장의 이미지를 친근감 있게 전달했습니다.
  • bi
흥풍물단 BI(Brand Identity)
  • 네이밍

    흥풀물단의 '흥'은 우리 시장 상인들이 오랫 동안 자생할 수 있도록 흥을 드리고, 찾는 고갯을은 '흥'이 나서 찾아온다는 의미로 상인과 고객의 유기적으로 연결된 관계를 의미한다.

    디자인 Design concept

    상단에는 기존 부평종합시장의 로고, 그 아래 크게 뻗어나가는 흥풍물단의 당찬 글자를 통해 부평종합시장 상인들의 단합된 힘으로 출범한 흥풍물단을 상징한다. 풍요를 기원하는 상모의 상모줄이 풍물단으로부터 '부평종합시장'을 감싸 크게 뻗어나가며 이는 우리 시장의 상인과 찾는 고객 모두 오래도록 풍요롭기를 기원하는 의미이다.
  • bi
슬로건
  • 전통, 현대, 명품의 키워드를 넣어 부평종합시장이 추구하는 이미지를 녹여냈습니다.
  • bi
캐릭터
  • 부평의 'ㅂ', 'ㅍ' 을 이용하여 심플하지만 재기발랄한 표정으로 생명력을 부여해 말랑말랑한 느낌의 캐릭터로 개발하였습니다. 풍물놀이 의상을 입혀 시장의 전통적 느낌을 부여하였습니다.
  • BOO
  • POO
응용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