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단 타이틀 백그라운드

시장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인사말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명품시장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부평종합시장입니다.
부평종합시장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시장은 우리의 삶의 동반자요, 우리 문화를 그대로 반영하며 우리 지역사회의 역사와 함께 해 왔습니다. 
1958년 현부평서초등학교 위치에 부평공설시장(노점)에서 형성되었고
 그동안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시장의 기능을 뛰어넘어 지역경제와 커뮤니티의 중심으로 시민들과 함께 해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경제와 유통구조의 다변화와 대형 마트, 식자재 마트등의 유통업체들의 출현 등
  변화하는 환경속에서도 전통시장의 가치를 살리고 변화된 고객의 취향에 맞게 고객의 입장으로 지역사회의 생활문화플랫폼을
 지향하는 부평종합시장은 경영 및 시장편의 시설의 현대화를 통해 변화하는 전통시장의 아이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모바일과 연동되는 홈페이지와 함께 고객여러분들의 일상을 함께 할 수 있는 시장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 같은 
시장의 SNS 소통망을 통해서도 더욱 더 쉽게 부평종합시장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교실, 김장철에 풍성한 가을을 준비하는 김장축제, 풍요로운 가을을 축하하는 부평풍물축제 등 
고객과 소통하는 감성마케팅과 문화접목으로 21세기에 맞는 전통시장, 그리고 우리시장을 대표하는 BI, 캐릭터가 친근하게 고객님께 다가가고, 
 미디어 광고판을 통해 시장의 생생한 현장을 화면으로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인천시민과 부평구민이 사랑하는 현대가 어우러진 전통시장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평종합시장의 홈페이지도 여러분이 머무는 동안 항상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늘 새롭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평종합시장 상인회
회장 윤 연 호